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남 구례 맛집 추천 내돈내산 동아식당 평화식당 포장 꿀팁 총정리

by 스마트블로거원 2025. 5. 4.

 

 

 

 

 

구례 여행에서 꼭 들러야 할 맛집은? 섬진강과 지리산의 풍미 담은 내돈내산 맛집들!
포장 가능한 추천 메뉴까지 빠르게 소개할게요.

 

 

 

 

바쁘신 분은 가장 아래 간단요약 보러가세요 !

아래 목차를 클릭하시면 해당 위치 바로 이동합니다

목차

     

     

     

     

     

     

    전남구례맛집
    전남구례맛집

     

     

     

     

     

     

     

     

     

     

    전남 구례 대표 맛집 추천

     

    식당 대표 메뉴 가격 특징 포장 위치
    동아식당 가오리찜, 돼지족탕 2-3.5만 원 70년 전통 가능 구례읍
    평화식당 육회비빔밥 9천 원 생활의달인 가능 구례읍
    섬진강다슬기 다슬기수제비 9천-1.2만 원 신선한 다슬기 가능 구례읍
    양미한옥가든 닭구이, 닭육회 5.5만 원 한옥 분위기 가능 산동면

     

    동아식당은 구례의 전설적인 맛집이에요. 70년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동아식당은 가오리찜과 돼지족탕으로 유명해요. 백종원의 3대천왕과 허영만의 백반기행에도 소개된 곳이라 믿고 먹을 수 있죠. 가오리찜은 비린 맛 없이 살이 통통하고 양념이 강하지 않아 누구나 좋아해요. 족탕은 맑고 짭짤한 국물에 푸짐한 돼지족이 들어있어 막걸리 안주로 딱이에요. 포장도 가능해서 집에서 여유롭게 즐기기 좋아요. 현금이나 계좌이체로만 결제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

     

    평화식당은 육회비빔밥 명가예요. 구례 우체국 옆에 자리한 평화식당은 생활의달인 인증 육회비빔밥으로 사랑받아요. 9천 원이라는 착한 가격에 신선한 한우 육회와 고소한 보리새우국이 나와 가성비 최고죠. 포장도 가능해서 섬진강 드라이브하면서 먹기 딱이에요. 메뉴는 단출하지만 하나하나 정성이 느껴져 내돈내산 후기에서도 호평 많아요. 점심시간엔 현지인들로 북적여요!

     

    섬진강다슬기는 로컬의 맛이에요. 섬진강의 신선한 다슬기로 만든 다슬기수제비는 구례의 대표 로컬 푸드예요. 쫄깃한 수제비와 시원한 국물이 어우러져 더운 날 먹기 좋아요. 다슬기 무침도 별미라 같이 주문하면 밥 도둑 되죠. 포장 가능해서 캠핑이나 피크닉 갈 때 챙겨가도 좋고, 최근 리모델링으로 깔끔한 인테리어도 만족스러워요. 현지 재료의 깊은 맛을 느끼고 싶다면 강추!

     

    양미한옥가든은 분위기 맛집이에요. 지리산 온천 근처 한옥에서 즐기는 토종닭구이는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일품이에요. 생방송투데이 등 TV에도 여러 번 소개된 곳이라 믿음이 가죠. 닭육회와 제철 반찬도 푸짐해서 가족 모임에 딱이에요. 포장 가능해서 근처 펜션에서 먹어도 좋고, 한옥의 운치 있는 분위기가 여행의 추억을 더해줘요 :)

     

     

     

     

     

     

     

     

    구례 내돈내산 빵집과 디저트

     

    장소 대표 메뉴 가격 특징 포장
    목월빵집 흑밀통밀빵 4.5천-1만 원 생활의달인 가능
    구례밀로 수제햄젠피빵 4.5천 원 구례 제철 재료 가능
    오월is 장미치즈케이크 6천 원 한옥 찻집 가능

     

    목월빵집은 구례의 자랑이에요. 생활의달인에 소개된 목월빵집은 흑밀통밀빵으로 유명해요. 구례에서 나는 밀과 흑밀로 만든 빵은 설탕, 우유 없이도 고소하고 건강한 맛이 일품이죠. 매시간 신선한 빵이 나와서 2시쯤 가면 품절될 수 있어요. 포장해서 지리산 드라이브 간식으로 딱이고, 내돈내산 후기에서도 줄 서서 사 먹을 만하다고 호평이에요 :)

     

    구례밀로는 로컬 재료의 매력. 구례밀로는 수제햄젠피빵과 계절 재료로 만든 빵이 사랑받아요. 구례 팥, 지리산 제피 같은 현지 재료로 매일 신선하게 제분해서 빵을 굽죠. 포장해서 선물용으로도 좋고, 건강한 식사 대용으로도 딱이에요. 보라색 외관이 눈에 띄어서 찾기 쉬워요!

     

    오월is는 디저트 맛집이에요. 사성암 가는 길목의 한옥 찻집 오월is는 장미치즈케이크와 쑥치즈케이크로 유명해요. 유기농 장미꽃차로 맛을 낸 케이크는 달지 않고 부드러워 커피랑 찰떡이에요. 포장 가능해서 천은사 산책 후 들러 포장해 가도 좋아요. 야외 테이블에서 먹으면 힐링 제대로죠 :)

     

    빵집 팁 알려드릴게요. 목월빵집과 구례밀로는 재고 소진되면 조기 마감하니 오전 방문 추천해요. 오월is는 한옥 마당에서 여유롭게 디저트를 즐기고 싶을 때 딱이죠. 포장해 간 빵은 섬진강 드라이브 간식으로 먹으면 여행의 재미가 배가돼요!

     

     

     

     

     

     

     

     

    한국기행 추천 구례 맛집

     

    식당 프로그램 메뉴 특징 포장
    동아식당 백반기행 가오리찜 허영만 추천 가능
    당골식당 한국기행 산닭구이 토종닭 가능
    섬진강재첩국수 한국기행 재첩국수 섬진강 뷰 가능

     

    동아식당은 백반기행의 단골이에요.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 극찬한 가오리찜은 동아식당의 시그니처예요. 70년 노포의 정성이 담긴 요리는 칼칼하면서도 깊은 맛이 특징이죠. 포장해 가면 집에서도 구례의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점심시간엔 대기 있을 수 있으니 오전 11시쯤 방문 추천해요. 현지인도 자주 찾는 곳이라 믿음이 가죠 :)

     

    당골식당은 닭구이의 끝판왕. 한국기행에서 소개된 당골식당은 산닭구이로 유명해요. 토종닭의 쫄깃함과 고소한 양념이 어우러져 밥 한 공기 뚝딱이죠. 닭도리탕과 닭곰탕도 인기라 골라 먹는 재미가 있어요. 포장 가능해서 지리산 등산 후 챙겨 먹어도 좋아요. 가족 단위 방문객 많아요!

     

    섬진강재첩국수는 뷰 맛집이에요. 섬진강변에 자리한 이곳은 재첩국수로 한국기행에서 소개됐어요. 30년 전통의 깔끔한 육수와 신선한 재첩이 조화롭죠. 강을 보며 먹는 식사는 힐링 그 자체예요. 포장 가능해서 근처 피크닉 갈 때 챙기면 딱이고, 재첩회도 별미라 추천해요 :)

     

    방송 맛집 팁 드릴게요. 방송 탄 맛집은 주말엔 웨이팅 있을 수 있어요. 평일 오전 방문하면 여유롭게 즐길 수 있죠. 동아식당은 현금 결제 필수, 섬진강재첩국수는 주차 공간 넉넉해서 편해요. 포장해 가면 화엄사나 천은사 근처에서 먹기 좋아요!

     

     

     

     

     

     

     

     

    구례 포장 가능한 로컬 푸드

     

    음식 식당 가격 포장 팁 추천 장소
    육회비빔밥 평화식당 9천 원 즉시 섭취 섬진강변
    재첩국수 섬진강재첩국수 8천 원 국물 별도 지리산호수공원
    가오리찜 동아식당 2.5만 원 용기 지참 쌍산재
    통밀빵 목월빵집 4.5천 원 보관 용기 천은사

     

    육회비빔밥은 포장도 간편해요. 평화식당의 육회비빔밥은 포장해서 섬진강변에서 먹으면 풍경과 맛 모두 잡을 수 있어요. 신선한 육회라 즉시 먹는 게 제일 맛있죠. 보리새우국도 같이 포장하면 든든한 한 끼 완성이에요. 가격도 착해서 9천 원에 이 맛이라니 내돈내산 강추!

     

    재첩국수는 피크닉에 딱이에요. 섬진강재첩국수의 재첩국수는 국물 따로 포장하면 지리산호수공원에서 여유롭게 즐기기 좋아요. 8천 원으로 신선한 재첩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죠. 재첩회도 포장 가능해서 캠핑 갈 때 챙기면 별미예요 :)

     

    가오리찜은 집에서도 즐겨요. 동아식당의 가오리찜용기 지참하면 포장해서 쌍산재 근처 한옥에서 먹기 좋아요. 통통한 가오리 살과 칼칼한 양념이 밥과 찰떡이라 집에서도 구례의 맛을 느낄 수 있죠. 2.5만 원으로 푸짐한 양이라 만족도 높아요!

     

    통밀빵은 여행 간식으로 최고. 목월빵집의 통밀빵은 포장해서 천은사 산책하며 먹기 딱이에요. 보관 용기 챙기면 빵 신선함 오래가죠. 4.5천 원부터 시작하는 가격이라 부담 없고, 건강한 맛이라 누구나 좋아해요 :)

     

     

     

     

     

     

     

     

    마무리 간단요약

    • 동아식당 가오리찜. 70년 전통의 맛, 포장해서 집에서도 OK.
    • 평화식당 육회비빔밥. 9천 원 가성비, 섬진강변에서 먹으면 꿀맛.
    • 목월빵집 통밀빵. 건강한 빵, 오전 방문 필수.
    • 섬진강재첩국수. 강뷰와 함께, 포장해 피크닉 갈 때 딱.
    • 양미한옥가든 닭구이. 한옥 분위기 속 쫄깃한 토종닭, 방송 맛집.

    댓글